한국중소기업협의회
 
 

제목: 추석 맞아 전국 539개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허용


글쓴이: KCMI

등록일: 2019-09-02 16:44
조회수: 96
 
추석 명절을 맞이해 6일부터 15일까지 전국 539개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최대 2시간까지 주차를 허용한다.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추석 명절 전통시장 이용을 증대하고 내수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상시주차가 허용되는 시장 167개소 외에도 추가로 372개소의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주차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주차가 허용되는 시장은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청의 협조 하에 도로여건을 고려하고 시장상인회 등의 의견을 수렴해 선정했다.

다만 각종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로 인해 국민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허용구간 외 주·정차와 소방전으로부터 5m이내,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10m이내, 횡단보도 등 불법 주정차에 대해서는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주차허용으로 인한 무질서와 교통혼잡을 피하기 위해 경찰 순찰인력을 강화하고 자치단체·상인회 주차요원을 현장에 배치해 주차를 관리할 계획이다.

고규창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허용으로 전통시장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과 상인들의 매출액 증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최근 불확실한 경제전망과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역맞춤형 지방규제 혁신, 낙후지역 골목상권 활성화, 착한가격업소 확대 등 다양한 대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에 허용하는 전통시장 주차허용 장소는 행정안전부(www.mois.go.kr, 뉴스·소식/보도자료)와 경찰청(www.police.go.kr), 각 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 이전글: 저소득·저신용자 위한 대출상품 ‘햇살론 17’ ...
▽ 다음글: 9월부터 아동수당 만 7세 미만까지 지급한다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en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