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협의회
 
 

제목: 중기부, 기업이 원하는 사업 통크게 지원한다


글쓴이: KCMI

등록일: 2018-04-25 13:42
조회수: 160
 
그간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자금, 기술개발, 수출, 마케팅 등 분야별·사업별로 칸막이식의 별도 심사, 선정 및 관리 등의 과정을 진행함에 따라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사업간 연계·패키지 지원이 미흡하여 성과를 창출하기 어려운 측면이 존재했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기존 지원분야별 별도 신청·평가하는 방식에서 기업이 희망하는 여러 사업을 일괄 신청·평가 하는 일관지원 방식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일자리안정자금 수급기업,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수출 유망기업 등 정책적인 우선순위가 높은 기업군을 대상으로 분야별 필요로 하는 사업을 패키지로 지원하며 패키지 대상사업은 중소기업 통합관리시스템 분석을 통해 최근 3년간 해당 기업군이 분야별로 가장 많이 참여했던 사업*으로 구성한다.

* 예)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은 2014~2016년 동안 자금은 신성장기반자금과 기술개발사업화자금 등에, R&D는 기술혁신개발과 제품·공정개선기술개발사업 등에 많이 참여

중기부는 이번 일관지원사업의 시범운영이 지원의 성과를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시범사업의 성과를 검토하여 지원대상과 사업 등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 신청은 4월 30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견(코멘트)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이유: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 이전글: 중소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해외진출 돕는다
▽ 다음글: 중기부, 공공기관과의 상생 통해 혁신 창업기업 ...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enFree